본문 바로가기

요리방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찜이 먹고 싶어서 아침에 고추찜고추를 따왔어요.

호박도 따고 가지도 따고 아침 반찬 흐믓하네요.

이것을 어떻게 반찬을 할까 생각끝에

 

고추찜을 만들기를 결정했어요.

맛있는 고추찜을 만들자.

가지와 함께 썰어서 하면 맛이 좋드라고요.

 

고추찜이 먹고 싶어도 고추 75포기 심었는데

아까워서 한번도 고추 따서 고추찜을 못만들어 먹었어요.

오는은 큰 마음먹고 고추를 따서 고추찜을 반들었답니다.

 

고추찜 재료

풋고추 약 3개

가지 3개

 집간장 4큰술

고추가루 1큰술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큰술

마늘 5쪽

밀가루 조금양파 4/1쪽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밭에서 풋고추와 가지와 호박을 따왔어요.

이것 같고 요리를 만들어서 아침에 맛있게 먹을려고요.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가지와 풋고추를 다듬어서 칼로 썰어 놓았어요.

이제 미가루를 묻쳐서 찜솥에 쪄야하겠지요?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찜 할것을 비닐 팩에다 넣어서 밀가루를 묻치니까 좋더라고요.

다른 분은 어떻게 하시는지 모르지만 지은농산은 이렇게 합니다.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찜을 찜솥에 찌고있습니다.

과연 고추찜이 맛이 있을까 걱정도 되네요.

오래 도록 못 만들어 보았어요.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찜을 갖은 양념을 넣어서 묻쳐보겠어요.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찜이 찜통에서 찌는동안 양념을 만들어야겠지요?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집간장 마늘, 깨소금, 양퍄, 고추가루, 참기름 ,넣어서 양념을 만들었어요.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찜을 쪄지면 끄내서 물에 살짝 씻어주면 좋아요.

살짝 씻어서 묻쳐보겠어요.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찜을 살짝 씻어서 무침을 햇어요.

금방 한거라서 색이 곱지 안네요.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고추찜 만드는법 & 고추찜 요리 & 고추찜 만들기

 

열무김치에 밥비벼서 먹으니까

혀바닥이 댄스 춤치네요.

얼마나 좋으면 혀가 춤을 칠까요...ㅎㅎㅎ